미국 야구하면 떠오르는 선수들이 있죠? 메이저리그 역사상 최고의 타자중 한명인 베이브루스, 그리고 투수로는 사이영 상을 2번이나 수상한 로저 클레멘스 등 많은 스타플레이어들이 존재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박찬호, 추신수등 유명한 선수들이 활약하면서 한국인들에게도 친숙한 스포츠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미국 프로야구 리그 MLB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이저리그(MLB)란 어떤 리그인가요?
메이저리그는 아메리칸 리그와 내셔널 리그로 구성되어있는 양대 리그제이며, 총 30개 팀이 소속되어있습니다. 각 리그별로 동부지구, 중부지구, 서부지구로 나뉘어져있으며 한 지구당 10개팀씩 속해있어요. 현재 2020년 시즌 중이기 때문에 경기 일정과 결과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봤어요.
아메리칸 리그와 내셔널 리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차이점은 지명타자 제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메리칸 리그는 지명타자 제도를 도입해서 투수도 타격을 하고, 타자는 수비를 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내셔널 리그는 지명타자 제도를 시행하지 않아서 모든 포지션마다 야수가 배치됩니다. 따라서 공격시에는 포수 다음으로 강한 어깨를 가진 1루수나 외야수가 타석에 들어서고, 수비시에는 내야수 전원이 모두 그라운드에 있어야하기 때문에 체력소모가 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각 리그별 강팀은 어디인가요?
현재까지는 LA다저스가 압도적인 성적으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뉴욕 양키스같은 전통의 강호들이 다시 부활하며 치열한 경쟁구도를 보여주고있는데요. 특히 2019년 월드시리즈 챔피언이자 올해 강력한 MVP후보인 마이크 트라웃선수가 속한 LA 에인절스 같은 경우엔 작년까지만해도 하위권이었지만 올시즌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며 가을야구 진출을 노리고 있다고 해요. 또한 류현진 선수가 뛰고있는 토론토 블루제이스 역시 창단 첫 포스트시즌 진출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답니다.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다양한 국적의 선수들이 뛰는 메이저리그!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네요. 지금까지 메이저리그에 대한 소개였습니다~